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강현경사진
안녕하십니까!
한국구강보건과학회의 2021년도 제5대 회장을 맡게 된 신라대학교 강현경 교수입니다.

우선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20년도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학회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지난 2해동안 학회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이미옥 회장님 이하 모든 이사님들 그리고 제1대 이용환 고문님, 2대 김현대 고문님, 3대 이병호 고문님과 회원님들로 인해 학회업무가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노력을 해 주신 4대 집행부와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2013년 창립이래로 지금껏 많은 이사님들의 봉사와 노력으로 지금의 학회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등재후보지로서의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저는 한국구강보건과학회 제5대 회장으로서 회원님들께서 쌓아 놓으신 학회를 더욱 도약하고 발전하는 학회로 만들기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2년 동안 회장으로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음 두 가지 활동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능률적인 학회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능률적인 학술대회 운영을 위해서 학술대회는 학술부회장님과 학술이사님을 중심으로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술대회에서 진행되는 모든 과정 속에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되고 각 이사님들의 유기적인 협력이 이루어져 성공적인 학술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등재후보지에서 등재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편집위원장님과 협력하여 학술정보시스템의 개선과 학술지 활성화와 위상 강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동시에 학회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역량 있는 신진교수 및 회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학회 회원들에게 양질의 학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학회 홈페이지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논문 투고 및 게재를 위한 높은 품질의 서비스와 함께 신속한 정보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한국구강보건과학회의 발전은 지난 세월동안 많은 회원님들과 임원분들, 유관기관 등의 모든 힘이 합해져서 이루어진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가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의 헌신 그리고 활발한 회원님들의 활동을 계승발전 시키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열성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가 더욱 우수한 학회로서 성장하기 위하여 금년에도 모든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와 협력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속에서도 회원 여러분 모두의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큰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29일
한국구강보건과학회장
이미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