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공지

HOME > 게시판 > 회원공지

제 목 <덴톡기사>한국구강보건과학회, 2021년 종합학술대회 성료 비밀번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08
첨부파일      

한국구강보건과학회, 2021년 종합학술대회 성료

한국구강보건과학회(회장 강현경)가 ‘2021년 종합학술대회(e-Conference)’를 지난 12월 4일(토)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제1강연을 통해 박정철 방문교수(SUNY Buffalo 치과대학)가 ‘에듀 트렌드 2022_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메타버스’를 주제로 현재 디지털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면서 최신 교육의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 등을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공유하였다.
 
이어, 두 번째 강연에서는 장한나 대표(덴티링구얼)가 ‘외국인 환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의사소통 기술’을 주제로 외국인 환자 진료 시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외국인 환자와 잘 소통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미국 치과위생사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함께 가졌다.
 
마지막 제3강연에서는 신선정 교수(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책임 있는 연구수행을 위한 연구윤리’라는 주제로 실제 연구수행 시 연구자가 기본적으로 지양해야 할 부당한 저자표시, 부당한 중복게재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한편 학술대회에서는 치위생(학)과 교수와 재학생, 대학원생이 참가한 포스터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총 25개가 전시되어 영상으로 발표가 진행되었고, 정보희 치과위생사(세계로 치과병원 팀장)의 ‘디지털 프로세스를 이용한 고정성 보철 임플란트 풀 아치(Full arch)’에 관한 증례보고와 최정윤 치과위생사(바른이 김대식치과)의 ‘법랑질형성부전증 환자의 보철치료’, 유진실 치과위생사(2080 치과)의 ‘치위생관리과정을 활용한 계속구강관리의 적용 사례’에 대한 증례발표도 진행되었다.
 
종합학술대회를 마친 한국구강보건과학회 강현경 회장은 “종합학술대회를 통해 치과위생사의 학술역량을 강화하고 치위생학 학문발전과 전문성 있는 교육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이번 종합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이전글 : 새해인사 
다음글 : 등재학술지 선정 감사 인사말